때문에 과음이나 스트레스로 간에 염증이 생겼을 때 청국장을 먹으면 간을 보호해줍니다

때문에 과음이나 스트레스로 간에 염증이 생겼을 때 청국장을 먹으면 간을 보호해줍니다


때문에 과음이나 스트레스로 간에 염증이 생겼을 때 청국장을 먹으면 간을 보호해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태껏 모르고 지나쳤던 청국장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청국장 청국장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말은 익히들어 알고 계실겁니다.



청국장에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시 지방을 사용할 수 있는 몸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콩에 포함된 폴리페놀(Polyphenol)의 일종이 되는 성분입니다.

5. 간 기능을 회복하는 청국장 청국장에는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 때문에 과음이나 스트레스로 간에 염증이 생겼을 때 청국장을 먹으면 간을 보호해줍니다.



6. 피부에 좋은 청국장 청국장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청국장은 대표적인 노화방지 식품입니다.


9. 빈혈을 막아주는 청국장 빈혈예방을 위해서는 철분 섭취와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11.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청국장 청국장에는 양질의 섬유질이 들어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특히 청국장에는 비타민E가 풍부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젊게 가꾸는 효과도 있다.

13. 치매를 막아주는 청국장 청국장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E나 불포화지방산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열거한 내용과 함께 청국장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위에 열거한 내용과 함께 청국장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청국장을 먹을 때는 칼로리가 걱정되는데 먹고 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서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되고, 청국장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고기를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청국장을 섭취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청국장에는 철분, 비타민B12, 엽산, 식이섬유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청국장에 있는 레시틴(lecithin)은 혈관에 달라붙은 콜레스테롤을 씻어내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줍니다.

청국장에 있는 단백질 분해효소와 비타민 B2가 풍부하여 대변을 통해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청국장은 비타민류의 공급원으로서도 우수합니다.

비타민류는 체내에서 효소의 기능을 조절하는 성분으로 비타민 B1, B2, B6, B12, 나이아신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당질의 대사를 촉진시켜 음식의 소화 흡수와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됩니다.




 비타민 B2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2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D의 공급원이기도 한 청국장은 청국장의 레시틴과 사포닌이 콜레스테롤을 분해함으로써 체내로 공급합니다.
청국장은 자연이 준 최고의 건강식품입니다.

또한 청국장의 비타민B2는 지질대사와 관련한 효소활동에 관여하여 혈중의 지질치를 떨어드리는 효과가 있다.
특히 청국장에는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숙변을 제거한다.

청국장에 함유된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여 분변의 양을 증가시킨다.
청국장에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또한 설사를 멎게 하며, 변비가 없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