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버찌를 많이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terra-forming
2022. 12. 1. 17:20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버찌를 많이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3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버찌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바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에 축적되지 않고, 피부를 통해 배출되어 피부의 산화작용을 방지해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버찌는 노인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버찌의 효능은 이 외에도 다양합니다.
버찌는 피부 미용 효과도 있으며, 피부질환이 있을 때 버찌를 우려낸 물을 거즈에 적셔서 환부에 올려두면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버찌의 효능 중에는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버찌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버찌의 약 1%정도가 변비를 예방하기 위한 탄닌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버찌를 많이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버찌의 철분은 식물성 철분이기 때문에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버찌는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버찌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찌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륨은 우리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를 섭취하면 감기나 독감 등에 걸리는 확률이 낮아지고, 피부를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찌의 비타민E 성분은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이외에도 버찌의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버찌 2개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의 섭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버찌의 안토시아닌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습니다.
버찌는 생과로 먹는 것보다 버찌의 효능을 보려면 말린 열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버찌는 생과의 효능을 보려면 보관이 어렵겠지만 말린 버찌의 효능을 보려면 보관이 용이하고, 보관하면서 생긴 곰팡이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버찌는 단맛과 신맛이 함께 있어 생으로 먹을 때에는 단맛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버찌의 단맛을 보려면 생과를 먹는 것보다 버찌의 효능을 보려면 말린 열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버찌의 단맛을 느끼려면 버찌를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버찌를 말리게 되면 버찌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증가하여 생과를 먹을 때보다 버찌의 효능을 보려면 버찌를 말려 생과를 먹으면 버찌의 효능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