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살구술은 식욕이 없거나 가래가 심한 기침에 좋다
terra-forming
2022. 9. 10. 14:13
살구술은 식욕이 없거나 가래가 심한 기침에 좋다
이번에는 외국 학계에서 알려주는 살구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살구는 비타민a,b가 풍부하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는 군요.
말린 살구는 대장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얼굴의 멍을 감소하는데에도 좋고, 갈라진 혀에도 좋다고 합니다.
살구를 먹을 때는 먹기전에 찌그든 살구가 있다면 반드시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살구에는 살구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이를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 베타카로틴(비타민a의 전구체) (a)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흡수된 뒤 비타민a로 변하기 때문에 프로비타민a라고 부른다.
(b) 베타카로틴의 화학구조는 d-알파-토코페롤로 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비타민a"라고 부른다.
(c) 비타민a는 동물성 식품에는 없고 식물성 식품에만 있다.
(d) 사람의 정상적인 세포의 대사작용을 위해서는 아미그달린(또는 시안산)이 반드시 필요하다.
(e) 아미그달린은 살구씨(또는 살구 과육)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 비타민a, b가 풍부한 살구는 수세미, 과실, 잎, 핵과 등 모든 부분을 말려서 사용한다.
▷ 이외에도 비타민a, b, k, 엽산, p, b2, f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하나의 종합 비타민으로서 건강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
살구술은 식욕이 없거나 가래가 심한 기침에 좋다.
살구씨 1근(3되)을 찧어 맥문동이로 달여 여기에 설탕을 넣고 자주 저어서 찌꺼기를 버리고 마시면 된다.
부인이 하혈을 하는데 마른 매실을 태워 재를 만들어 따끈한 술이나 온수에 1회 약 7.5g씩 매일 3회 식후마다 복용하면 효과가 크다.
▷ 아래의 내용은 라는 서적에서 발췌한 내용 입니다.
씨를 그대로 먹기가 곤란하면 흑설탕을 넣어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 살구씨는 가래는 많으나 기침이 나고 숨이 찬 증세에 좋다.
씨뿐만 아니라 과육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 피부 미용에는 살구씨 기름(행인유)을 쓰면 좋다.
○ 변비증만 있으면 살구씨 분(分)을 장복하면 좋다.
○ 기침을 멈추게 하는 데는 살구씨 10그램을 달여 꿀이나 설탕에 타서 하루 세 번 마신다.
○ 기침이 오랜 기간 계속될 때는 살구씨와 복숭아씨 각각 10g을 1:1로 달여서 꿀이나 설탕을 타서 복용한다.
○ 가래가 있을 때 살구씨 4알을 삶아 차 마시듯 복용하면 가래가 쉽게 풀린다.
즉 청산배당체(靑酸配糖體)인 아미그달린(amygdalin), 씨에는 아미그달린(amygdalin), 과육에는 나린게닌(naringenin)이 들어 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