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의 노란색은 오장을 안정시키고 소화를 촉진시켜 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찹쌀의 노란색은 오장을 안정시키고 소화를 촉진시켜 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찹쌀의 노란색은 오장을 안정시키고 소화를 촉진시켜 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학계에서 칭찬하는 찹쌀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찹쌀은 소화작용이 잘되고 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지요.



쌀 중에서도 특히 찹쌀은 소화가 잘되고 위장기능을 좋게 하여, 밥을 지었을 때 물양도 쌀의 50%가 적당하고 소화도 잘 되어, 쌀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곡물입니다.
찹쌀의 효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찹쌀은 차진 성질이 있어서 소화가 잘 되고 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쌀을 주식으로 하는 동양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곡물입니다.
찹쌀은 특히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위장이 안 좋은 분들에게 좋은데, 찹쌀을 씻을 때 뜨물처럼 뜨는 것은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인 아밀로펙틴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찹쌀을 씻을 때는 반드시 30분 정도 물에 푹 담갔다가 씻는 것이 좋아요.


찹쌀을 먹으면 속이 편해진다고 하는데 그건 바로 소화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찹쌀은 성질이 따뜻해서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활발해지고 설사나 비만, 변비가 있을 때에도 좋습니다.

또 얼굴과 입술이 건조해지면서 입병이 자주 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지요.
찹쌀의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찹쌀은 소화기능을 좋게 합니다.
그래서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찹쌀의 녹말은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 비타민 B1, B3, B6, E 등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은 쌀의 3배가 들어 있습니다.




 찹쌀은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찹쌀은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찹쌀에는 비타민 B1, B2가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은 쌀의 3배가 들어 있어서 피부가 예뻐지고 피로회복,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찹쌀을 먹으면 속이 따뜻해지고 차지는 데요.

그건 쌀 속에 들어있는 가바라는 성분의 영향입니다.
가바는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성분이며, 단백질 소화를 돕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쌀의 섬유소는 다른 곡물과 비교하면 섬유소는 위에서 만복감을 주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찹쌀은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한다.




 찹쌀은 성질이 따뜻하고 달아서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많이 먹으면 안되므로 주의를 요한다



찹쌀은 성질이 따뜻하고 달아서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많이 먹으면 안되므로 주의를 요한다.


찹쌀은 열을 내서 몸이 더운 사람이나 위장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좋지만 열이 많은 사람이나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찹쌀은 칼로리가 높고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물론 성질이 따뜻하고 부드러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찹쌀은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설사를 하거나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찹쌀은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열이 많은 사람이 찹쌀을 먹을 때는 찹쌀과 함께 꿀이나 설탕을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원래 성질이 따뜻한 찹쌀은 소화가 잘 되고 위장이 좋아서 열이 많은 사람이 찹쌀을 먹으면 몸이 더 차가워집니다.
그래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찹쌀을 먹으면 몸이 차가워지고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찹쌀을 먹을 때는 찹쌀밥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쌀에 찹쌀만 들어가면 밥이 차지므로 향이 너무 강해서 찹쌀을 같이 넣지 않고 쌀과 찹쌀을 섞어서 밥을 짓는 것입니다.




 찹쌀만 먹으면 살이 찐다고 하는 것은 밥에는 찹쌀만 들어가고 나머지 다른 영양소는 밥이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찹쌀만 먹으면 살이 찐다고 하는 것은 밥에는 찹쌀만 들어가고 나머지 다른 영양소는 밥이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밥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찹쌀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찹쌀은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 되어서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곡물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찹쌀을 먹으면 좋은데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쌀만 섭취하게 되므로 영양이 부족해서 살이 찌게 되고 요요현상도 동반하게 됩니다.

찹쌀은 몸의 습기를 없애주고 배변을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찹쌀의 노란색은 오장을 안정시키고 소화를 촉진시켜 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찹쌀은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찹쌀은 탄수화물 중에서도 소화흡수가 잘 되는 당질인 만큼 위장에서의 소화흡수가 늦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되고 섭취한 칼로리를 모두 소비하게 됩니다



찹쌀은 탄수화물 중에서도 소화흡수가 잘 되는 당질인 만큼 위장에서의 소화흡수가 늦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되고 섭취한 칼로리를 모두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찹쌀은 비만예방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1.소화가 잘되는 이유 1) 찹쌀은 조직이 잘 부풀어 찰진 성질이 있어서 소화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2) 소화가 잘 되는 이유 -찹쌀의 녹말은 위에서 분해되어(소화) 거의 소화가 되지 않고, 소장에서 분해되어 흡수됩니다



2) 소화가 잘 되는 이유 -찹쌀의 녹말은 위에서 분해되어(소화) 거의 소화가 되지 않고, 소장에서 분해되어 흡수됩니다.


3) 찹쌀은 칼로리가 높고, 비만을 방지해준다.
-찹쌀의 주성분은 탄수화물로서 칼로리가 높고, 단백질함량은 적으며, 지방과 섬유소는 다른 곡류에 비하여 아주 적으며, 비타민 B1은 100g중 2.5mg 내외로 쌀에 비해 적고, 비타민 E도 0.9mg으로 쌀보다 적으며, 열량소도 많아 쌀의 1.1배나 됩니다.

2) 소화기능 향상과 입맛을 돋구어 준다 -찹쌀의 주성분인 녹말은 위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도 적당량의 찹쌀을 꼭꼭 씹어 먹으면 위장의 부담을 덜어 주고 식욕을 돋구어 주며, 소화가 잘되므로 식욕이 떨어져 체증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4) 찹쌀은 간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찹쌀에 들어있는 비타민 B1은 당질이 에너지로 변할 때 필요한 비타민으로서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