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는 어떻게 먹어야 더 효과적일까요?

고등어는 어떻게 먹어야 더 효과적일까요?


고등어는 어떻게 먹어야 더 효과적일까요?



이 글을 읽기 전에 아래의 글을 읽고 오신다면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고등어를 자주 먹는 것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고등어는 단백질과 지방산(오메가 3)이 풍부해 칼로리가 낮을뿐 아니라, 지방과 칼로리를 태우는 영양소가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뇌 기능 향상을 위해서는 고등어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고등어에는 뇌의 구성 성분이 되는 오메가 3가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 고등어는 어떻게 먹어야 더 효과적일까요?

고등어 손질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고등어 효능과 고등어 손질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며칠 동안 비가 내리고 이제는 완연한 가을 날씨로 바뀌었습니다.가을비가.
고등어 부작용이 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알고 보면 꽤 많은 부작용이 있는 생선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등어의 오메가 3에는 '고등어 껍질'에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껍질을 손질할 때는,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는 고등어는, 소금물에 담그는 수가 많은데, 소금물의 삼투압 현상으로 '고등어 껍질이 더 많이 벗겨지게 되어서', 껍질을 조리하기 직전에 벗겨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어는 불포화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많이 먹으면 혈중 중성지방 농도가 올라가서, 혈중 콜레스테롤이 상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등어를 먹을 때에는, 가능하면, 오메가 3의 함량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고등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다.
고등어의 대표적인 효능을 꼽으라면 '노화 방지'와 '두뇌 향상'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등어는 EPA, DHA 같은 오메가 3가 풍부해서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등어의 오메가 3는 DHA, EPA로 이루어져 있어서, EPA는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두뇌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메가 3는 두뇌와 관련된 호르몬 분비를 증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데, 도파민과, 아밀로이드를 감소시키고, 뇌세포가 사멸하는 것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메가 3는 두뇌와 관련된 호르몬 분비를 증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데, 도파민과, 아밀로이드를 감소시키고, 뇌세포가 사멸하는 것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3.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다.
고등어는 수은 섭취가 가능한 생선이기 때문에, 수은 성분을 잘 확인해야 하는데, 고등어에는 수은 함유량이 적지만, 삼치, 꽁치, 참치 같은 등의 생선에는 수은 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고등어는 수은 함량은 비교적 적지만, 그래도 적은 양에도 주의해야 하는데, 등 푸른 생선인 고등어의 경우, 메틸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메틸수은이 체내에 쌓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고등어의 효능은?



오늘은 고등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등어에는 고등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고등어의 효능이 있습니다.

고등어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단백질은 13g, 지방 14g, 탄수화물 0g, 나트륨은 36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식품인데요, 일반적으로 고등어의 칼로리가 100g 기준으로 약 110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등어의 단백질 함량은 100g 기준으로는 13g으로, 계란(13g)보다도 훨씬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등어의 단백질 함량은 100g 기준으로는 13g으로, 계란(13g)보다도 훨씬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도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는데요,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는, 단백질 섭취를 신경 쓰지 않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기 시작한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식단인데요, 저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식단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탄수화물, 당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고,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고, 변비에 좋다고 하는 채소를 넣어서 섭취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