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의 비타민K가 칼슘이 몸에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마토의 비타민K가 칼슘이 몸에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마토의 비타민K가 칼슘이 몸에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은 영양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토마토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는 영양은 만점이지만 칼로리가 낮다는 점이 참 좋은 음식이지요.



다이어트하느라 굶는다면 토마토 몇 개를 섭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토마토를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정도로 영양면에서는 완벽합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을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할 과일입니다.

특히나 토마토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에도 좋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포만감을 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할 수 있게 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라이코펜은 그냥 먹었을 때 효과가 없고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토마토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살짝 익혀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훨씬 높아지고 영양소가 농축되어 좋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10%지만 살짝 익혀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90%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를 갈아서 마시면 체내 흡수율도 올라가기 때문에 갈아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토마토를 먹고 위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속 쓰림 현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하지만 비타민 C와 철분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토마토를 먹을 때는 라이코펜뿐 만아니라 비타민C와 철분도 함께 섭취해야 함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라이코펜은 지용성이라서 토마토를 날로 먹고 나면 바로 흡수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C는 수용성이라서 토마토를 먹고 나면 30분이 지나야 모두 흡수가 되기 때문에 따로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는 토마토 자체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즙을 짜서 먹거나 파스타, 토스트, 샐러드 등 다양한 토마토 요리에 넣어 먹으면 토마토를 더 풍부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비타민K가 칼슘이 몸에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마토의 비타민K가 칼슘이 몸에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물에 녹기 때문에 토마토를 드신 후에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6가 풍부한 과일은 키위와 바나나, 오렌지만 있는 과일이 아니라 토마토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토마토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것이 좋지만, 열을 가하면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살짝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는 100g당 20kcal이고, 칼로리가 적은 대신 포만감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가 노화되는 것도 억제해 줍니다.



 토마토를 데칠 때는 열을 가해 비타민C가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살짝 익혀야 하며, 토마토에 설탕을 넣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토마토를 데칠 때는 열을 가해 비타민C가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살짝 익혀야 하며, 토마토에 설탕을 넣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토마토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포만감을 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이 토마토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지만, 변비가 있다거나 수분 섭취가 적어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토마토를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을 수 있는데, 토마토는 그냥 먹기보다 살짝 익혀서 먹으면 흡수율을 90%까지 올리고 리코펜, 비타민C를 같이 섭취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토마토를 갈아서 마시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점은 알고 계시죠?



토마토를 삶거나 볶으면 토마토에 들어있는 지용성 성분들이 기름에 녹기 때문에 토마토를 기름에 볶아 드시면 흡수율이 훨씬 좋아집니다.
토마토는 수분이 90% 이상이고 나머지 10%가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칼슘과 인, 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이라는 붉은 색소가 들어있는데



토마토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이라는 붉은 색소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열을 가하면 더 활성화되고 흡수율도 더 높아집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C가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C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토마토, 녹차, 사과, 레몬 등이 있습니다.
토마토는 열을 가해도 영양분이 거의 파괴되지 않고 토마토를 살짝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고, 피부 노화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가 좋지 않거나, 피부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